[맥 추천 어플] 0.9 TotalFinder!!!

View Comments

[맥 추천 어플] 0.7 TotalFinder






yenos! 맥 추천 어플!

오랫만에 올리는 오늘의 어플은!!! 바로 

TotalFinder  입니다!

아? 파인더긴한토탈 파인더라??

여러분이 처음에 접했던....

알게 모르게 불편했던 파인더의 진실을 꺠끗이 해결해줍니다..

"파인더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제가한번.."

이건 필자가 추천 2만 2천번합니다..












추천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간단하지만.. 강력한 기능들을 모두모두 파헤쳐 볼까요???


1. 크롬과 같은 기능




참쉽죠??  여러분의 파인더와 다른점이 무었일까요?

빙 to the  고!!!

바로 Tab입니다.  크롬과 같은 기능이 가능하다는겁니다.. 

물론 jitouch2를 이용한 컨트롤도 가능하답니다.

벌써부터 심장이 뛰네요...

더보기처럼  +탭을 클릭을하면 







두둥! 하나의 파인더에 !! 두개의창을!!!

탭을 이용해서 간단히 이동이가능합니다..

데스크탑갔다가.. 다시 창하나 열고

이파일열다가.. 다른파일열다#@$@#_$)

이런..


안그래두 되요 이제..:)







2. 듀얼 모드 (부제:이건 혁명이다)




거의토탈 파인더의 메인기능이라고 볼 수 있는 듀얼 모드입니다.

파인더를 설정하시고   

보기 - 듕얼모드로보기(cmd+U) 

를 누르시면..

말도 안되게 살떨리는 ..







이렇게!! 멋진 파인더로 변신합니다.

맥에서 사실 가장 불편한게.. 

파일 옮기기거든요.. 보통 드래그가 익숙해서

드래그해서 옮길라면..

데스크탑거쳐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그런 걱정은 없습니다 ㅎㅎ

사실 요 파일옮기기에 관해 파인더와 요 토탈파인더

중간단계정도의 앱도 있는데.. 

토탈파인더가 더좋아요... ㅋㅋㅋㅋㅋㅋㅋ







3. 붙박이창?? 파인더를  루트e/m으로 켜보자.


토탈 파인더의 부가적인 기능을 좀더 살펴보시려면..



가장위에 탭에  위치한 파인더 모양을 클릭해주세요 ㅎㅎㅎ

요게 바로 토탈파인더!!

클 릭! 딸 깍!




참 쉽죠? 

설정을 살펴봅시다.ㅎㅎ




아하 여러가지 세그먼트가 보이네요 ㅎㅎ 어떤기능들이 더 숨겨져있을까요나라


붙박이창 기능입니다. 요건 무슨기능인지 써보시면 가장 좋아요..

쉽게 말씀들이면 파인더를 

손쉽게 단축키로 킬수 있는 기능 + 에니메이션 효과.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활성화 라는 곳에 자신이 편한 단축키를 입력합니다.

(보통 option키는 자주 사용하는 일이 없기때문에.. 저는 대부분 option+숫자로.. 설정을 해둡니다..)





모든 파인더를 끄고 방금설정한 단축키를 눌러줍니다 뿅~

어허!

요놈 참 신기하게도 아래서 불쑥나오죠? 휙?!

이래서 붙박이 창인가보네요 ㅎㅎㅎㅎ 

(후에 단축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앱도 소개해드릴게요 :))







4. 환경설정



여러가지 기능들을 더 살펴볼 수 있는 곳입니다.

몇몇 단축기를 설정할 수 있고..

아직 제가 접하지 못한 기능들도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사실저는 위에서 알려드린 내용으로도 충분히 잘 활용하고 있다고 생각하기에....

는 훼이크고

구찮아서.. 안쓰고 있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ND. 마치며..

1. 소름돋는 앱은 분명 있습니다.

2. 쓰시는 순간 분명 맥을 더 사랑하게 됩니다.

3. ios도 샌드박스를 부셔주시면(공식으로)..이처럼 편한앱을 만들 수 있을텐데.. 

4. 퍼가셔도 좋습니다. 저는 여러분을 사랑하니깐요.다만 사랑한다면 출처를 남기세요.


0 Comments (+add yours?)

Leave a Reply

Tracbacks (+view to the desc.)

[맥 추천어플] 0.8 DiskWave

View Comments

[맥 추천 어플] 0.8 DiskWave





yenos! 맥 추천 어플!

오늘 소개해드릴! 아주 강려어억 한! 어플은 바로!!

DiskWave입니다.


요앱은? 

메모리 관리에 매우 유용한 녀석입니다.. 쓸데 없는 녀석들을 다 보여주죠!


어떨때 이용하는가?

제가 주로 이용하는 경우는 메모리가 부족할떄, 메모리상 '기타' 용량이 너무 크다.!

비 이상적으로 너무 차지한다!! 라고 생각될때에 요 앱을 사용합니다.

내가 삭제했는데 남아있는 녀석들도.. 다보여주거든요!

(tip은 맨 마지막에 ㅎㅎ)


저번에 포스팅한 Daisy Disk와 뭐가 다른가?

그녀석은 뭔가 가시적으로 뙇! 보여주어서 화려함과 동시에 조금 복잡한 느낌도 들었지요!

그러나 요녀석은 완전 심플 그자체입니다. 그냥 탐색기? 정도로 보시면 되요. 

한눈에 보이는 탐색기..


그럼. 어떻게 이용할 것인가?

이제 그걸 알려드리죠 ~-~.








추천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1. 메인화면



보이시나요? 요게 바로 DiskWave를 처음 실행했을때의 메인화면입니다!

가장 위에는 Device 즉

하드 디스크 파티션으로 나눈 것들이 보이구요!

해당 디스크에 맨 처음 root 부터 시작해서 탐색기와 같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스캔


위에 화면에서

요놈을  클릭하면               

요놈으로 돌아가면서



자동으로 해당 하위루트들에 대한 용량 들을 스캔하게 됩니다.

(용량이 크면 스캔시간이 조금 걸려요..:))

딴짓 좀 하다.. 다 완료되면 오른쪽 위에 푸쉬가 옵니다







" 주인님 다됬습니다. 파일 겁나 많으시네요..얼렁 한번봐보세요"

"핫 ! 똑똑한녀석 그럼 한번 봐줄까? "


하하하하하하하하

이런짓을 하고 아래와같이 확인해줍니다.







오호호

예쁘게 정리된거 보이나요??

어떻게 정리되나 확대해서봐보면..







KB = G(녹색)

 MB = P(보라색)

GB =  R(빨강색)


요로콤 아주 눈에 잘 뛰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렇게 용량이 한눈에 보이니깐...

관리하기 매우 쉽겠죠?









+A



빨강색 + 를 누르면! 내가 원하는 폴더를 바로바로 스캔할 수 있어

자주 쓰는 녀석들은 따로 살펴보기 편합니다.! 해햏








그런데..

사실 이 어플의 최대 강점은...

이상하게.. 아주 이상하게 쌓여있는 "기타" 용량 제거 입니다..

보통 기타 용량은 다운로드받았던 잡다한것들 중에.. 어떠한 이유로.. 디스크에서 삭제가 되지않아..

남아있게되는 쓰레기 용량이지요.

*(물론 내가 원해서 저장해논 것들도 있지만요..)



그런녀석들이 일반 Finder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런데 요녀석을 사용하면 ..흐릿한 글자로!

이미삭제됬는데 메모리상에 거주한다라는 느낌으로!
보여주며 삭제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저는 요 어플로 대략 15g 정도 기타용량을 덜은것같네요..

(*위닝을 깔다가.. 삭제했는데. 남아있더라구요 :(




여러분들도.. 맥에서 알게모르게 차지하고있는 용량들을! 

요 어플로 해결해보세요~! 

추천 + 추천 + 추천 입니다!!



0 Comments (+add yours?)

Leave a Reply

Tracbacks (+view to the desc.)

[맥 추천 어플] 0.7 Pocket!

View Comments

[맥 추천 어플] 0.7 pocket







yenos! 맥 추천 어플!

오늘의 어플은! 바로 Pocket!!입니다!!

아마 꽤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ㅎㅎㅎ

요 앱은 쉽게 말해서 주머니입니다.. 포켓이니깐요..ㅋㅋㅋㅋ 

다만 웹페이지를 담을 수 있는 주머니이지요! 

어디한번  얼마나 쓸모있는지 알아 볼깝쑝.






에헷 추천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1. 다운로드 그리고 설정

먼저 다운로드는 하셨나요? 간단합니다.

스토어에 무료로 배포되고있어요!

처음 여시면 간단히 가입을 필요로 할거에요 ㅎㅎㅎㅎ

가입완료후! 설정을 해줍시다 ㅎㅎ







크롬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면! 

크롬에 설정 창을 들어갑니다!!






그리고 확장프로그램으로 들어가서 pocket에 사용설정을 해주면되욯ㅎㅎㅎㅎ

물론. 자동으로 설정될 수 도 있어요.. 

나주에 해제할때 여기서 삭제 및 해제하시면 되요 ㅎㅎㅎ







2. 포켓에 담기!!


담기는 무지무지 간단합니다..

내가 원하는 페이지에 들어가서!!!

우리가 위에 설정을 했기에! 만들어진 





요 포켓 모양 을 클릭하면!







짜자잔~ 요로콤 홈페이지 바로위에 Page Saved!

라는 말이 뜨면서 포켓에 담기게 됩니다 ㅎㅎㅎㅎ

바로 옆에 보이는 ViewList는 바로 웹상에서 리스트를 볼 수 있는 기능이구요!










3. 어플 실행





어플을 실행하면!!

왼쪽에는 내가 담은 포켓 리스트가 쭈우우욱 나오게됩니다.

매우 직관적이라 편합니다:)

기능을 하나하나 볼까욥? 위에 뭐가 저리 달렸나..?







첫번째는 포켓메인입니다.  

 HOMe은 멘 처음 화면으로 돌아가게해주는 버튼이구요.

Favorites는 내가 저장해논 녀석들중 흥미로운 녀석에게 별표를 주어. Favorite만을 모을 수 있어요!

Archive이녀석은. 그닥 안쓰는녀석이라. 잘은 모르겠지만..

대충 다른 디바이스에 저장되어진 녀석을 불러오는.. 그런 것같더군요..(굳이.. 사용하지않아서..ㅠㅠ)








옆창으로 가볼까요?  간단합니다.

 모든 페이지,글위주로 되어진 페이지

비디오 페이지, 이미지페이지,

요로콤 쉽게 구분할 수 가 있지요.


다음은 글 위주와 다른 부수적인것을

직관적으로 나누어주는 창인데요! 





             





두 창이 구분이 좀 가시나요??

왼쪽 버튼은 글 위주로 보여주고... 오른쪽 버튼은 전체적인 페이지 그대로를 보여주고있지요!

개인적으로는 글위주로 자주 봅니다 ㅎㅎㅎ









신기하게도!!

글위주로 되어진 페이지에선 손쉽게

글자 크기 를 조절하고 글자톤?과

자간 정도를 간단하지만 어느정도 차별있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태그 창입니다!

내가 태그를 더해놓는다면.. 나중에 검색해서 찾기 매우 편하겠지요??








마지막 공유창입니다!!!

내가 설정해논 페이지를 메일,트위터,페북등 으로 손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이 앱.. 정말 농담아니고.. 진짜 편해요 ㅎㅎㅎㅎㅎ

사용 빈도수가 가장 많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특히나 웹에서 각종 개발정보, 강좌들을  찾는 편이기 떄문에..

요놈이 아주 절실합죠:)

물론 크롬 자체적으로 있는 기능도 좋지만. 제가 쓰기엔 조금 복잡한 면이 있어서..

따로 사용할때가 더 편할때가 있는 법!

ㅎㅎㅎ 많이 많이 이용해보세요 좋습이다! 좋아요 굿? 끝?

끝~




8 Comments (+add yours?)

Leave a Reply

Tracbacks (+view to the desc.)

[맥 추천 어플] 0.6 Balsamiq mokups

View Comments

[맥 추천 어플] 0.6 Balsamiq mokups.






yenos! 맥 추천 어플!

읗헤헤헤!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은 

지상 최고의 목업 어플!!!! 꺆

ㅋㅋㅋㅋㅋ 발사믹 목업! 입니다..

발사믹 소스?? 냠냠냠냠냠냠냠?? ㄴㄴ 아닙니다..

바로

목업을 아주아주 손쉽게 짜주는 어플입니다!






버튼누루고 시작할게욥!ㅎㅎ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어플관련 목업을 제작할떄

아이폰 모양의 이미지를 구하셔서..

내용 부속물들을 하나하나 디자인하시는데..

너무 불편하고 오래 걸리쟎습니까?

요놈은!!!

그런 불편함을 한방에! 초 직관적 으로..

해결해줄 수 있는 놈입니다. ㅎㅎㅎㅎ

알아볼까요?









1.메인화면

사실 이어플은 매우 직관적이라..

그렇게 크게 설명드릴 부분이 없습니다..

위에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보이는데로 끌어다 쓰시면되요!

매우 간단하고. 직관적이죠.











2. 세부기능


          


간단히  피커 뷰를 띄어봤는데요.

보시는 거와  같이..

드래그 해서 넣어주시고

더블클릭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간단하게 편집이 가능합니닿ㅎㅎㅎㅎㄷ











3. 세부기능

요놈은 아이콘을 더블클릭했을때 편집할 수 있는

아이콘 창인데요.

실제 어플에서 이용할만한 꼭꼭 필요한 기능들이

모아져있어요 ㅎㅎㅎ 

사이즈와 색상 조절도 가능합니다!











4. 메모기능



목업을 만들다보면  설명이 필요하다고요?

ㅎㅎㅎ 요롷게 이쁜 메모지 형태의 object도 있으니깐!

손쉽게 메모도 가능합니다 하하핳










5. 저장기능



balsamiq mokups은 위 사진처럼.

간단히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PNG 이미지, PDF 이미지, ClipBoard형태로..

심지어 XML타입도 가능해 연동도 손쉽게 가능합니닿ㅎㅎㅎㅎ

그런데..

테스트 기간이 끝나면 저장을 못합니다ㅠㅠㅠ 

그래서  라이센스를 구입하시거나. 블로그, 커뮤니티에 소개를 하면 라이센스를 취득하는 취득하는 방식으로

더 깊은 이용을 하실 수 있으쎼여~







맥용으로 만 설명드렸지만.. 사실 윈도우용도 같은 방식이고

굉장이 유용하답니닿ㅎㅎㅎㅎ

라이센스 없이 사용해도 사실 printScrin 으로 그냥 찍어서 이용하기도 하구..

뭐 이보다 직관적이고 안정적인 목업 어플은 없다고 봅니다.ㅎㅎㅎ

어때요?

탐나지 않아요? ㅋ키키쿠쿠


0 Comments (+add yours?)

Leave a Reply

Tracbacks (+view to the desc.)

[맥 추천 어플] 0.5 iConify

View Comments

[맥 추천 어플] 0.5 iConfiy




yenos!  맥 추천어플!

아. 맥 이 있으시다고요?  

  거기다 개발자 시라고요?

ㅋㅋㅋㅋㅋㅋ

생각해보니 저네요.. 제가 제일 유용하게 쓰는!! 어플 하나!!!

 iConfiy라는 어플을 소개 해Dream!





버튼누루고 시작할게욥!ㅎㅎ

감사합니다!!





어플을 소개하기전에 왜 필요한지 알려드리겠습니닿ㅎㅎ

여러분이 개발을 하신다면? 혹은 적당한 사이즈의 아이콘 편집하고 싶다면?

그럴때!

쓰는게 요 어플이에요! 사진으로 자세히 살펴보자눈능능..










1. 메인화면 (Icons)

내가 원하는 그림을 드래그해서 왼편에 뙇 넣어주면되는거죠!

그렇게하면

보시는 바와 같이 iConify를 실행하면 위와같이 체크 가 뙇 뜨게 됩니다.

체크 옆에 보이는 숫자들이 바로 변환될 사이즈를 말합니다!










2. Assets

요  Assets는 내가 드래그해서 올린 사진을

png파일

2배더 커진 png파일

이렇게 두가지로 다시 추출하게 도와줍니다!

간단간단:)










3.Trim



 Trim 이녀석은 스크린샷을 깔끔하게 처리해줍니닿ㅎㅎ!

 appStore에 사진을 올릴때 

위에 Statue바가 보이면 보기 흉하잖아요??

바로 그 Staute bar를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닿ㅎㅎ 

이제  iConify Folder를 열어 어떻게 저장되었는지 볼까요??










4.iConify Folder

짜자잔!!!

변환같은거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닿ㅎㅎㅎ

그냥 요 iConifyFolder 버튼 하나로 모든것이 다 생각대로 띵띵띵디띵!~

설정되어있습니닿ㅎㅎ

이 아이콘들을 이제 어플 개발할때 앱 아이콘으로 사용하시면 되는거에욯ㅎㅎㅎ

여기는 앱소개니깐..

어떠한 아이콘이 어떤곳에 쓰인다는 건.. 

나중에 xcode 야매개발하기에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숩니다

후호홓호 

도움이 좀 되셨나요??

 유용한 맥 어플 iConify!  다음은 무얼 올려볼까나아아????




0 Comments (+add yours?)

Leave a Reply

Tracbacks (+view to the desc.)

[맥용 유용한어플] 0.4 Jitouch 2

View Comments

[Mac App] 0.4 jitouch 2



yenos!

맥용! 아주아주 유용한 어플..

jitouch 이건 거의 트랙패드계의 혁명이다!

진짜로.그마만큼 많이 쓰고 있지만,, 나같이 어떻게 쓰는지 

빙빙 헤매다가 다운받은지 3개월째이나되서야 ! 아 ! 우와!라는 함성이 마구마구

쏟구칠 수 있기 떄문에...

무슨 기능이있길래.. ? ㄱ ㄱ 싱 바로바로 알아봅시다.





1.실행



jitouch는  설치하면 시스템환경에 다음 과 같은 아이콘이 생긴다!! 

위아이콘을 더블클릭하게되면 창이 하나 뜨고

   요렇게 생긴 아이콘이 맥 상단 메뉴바에  등장!  

요 아이콘이 jitouch 실행 유무를 알려주며 환경설정에 바로 들어갈 수 있게 해준다!







2.TrackPad


jitouch의 메인메뉴다 큭 4가지로 구분되어 있는데.. 첫번째 탭은 트랙패드 관련 탭으로

트랙패드의 기본기능 외에 다채로운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게해준다.

예를 들어

One-Fix Left-Tap은 중지를 트랙패드에 위치한상태에서 검지로 패드를 터치해주면 이전탭(previousTab)으로 이동한다.

(google 탭이용할때 매우 용이함!,One-Fix Right_Tap은 마찬가진데 검지대신 약지를 이용.)

이와같이 편리한기능이 기본적으로 내장되어있고 

왼쪽 아래 +버튼을 누르면 더 많은 동작들을 내 마음대로 저장할 수 있다!

대단하다..

와우..? 우와 ?






3.Characters


두번재 탭은 매직마우스로 내가 안써봐서 모르니깐 패스!(COOL!!!!!!!!!!!!)

....어쩃든ㅋㅋㅋ

3번쨰 Character탭 !!! 이탭에서는 영어 모양 제스처? 혹은 대각선, 위,아래 와 같은 방식의 터치를 이용하여

  Finder등을 열거나닫기, 화면을 최소화,최대화하기,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서 내가 반한부분이 있었다. 그건.. 두손가락으로 대각선 슬라이드 최대화,반대로  슬라이드하면 최대화,,,

같은 방법으로 위로만 슬라이드 하면 복사 아래로 슬라이드하면 붙여넣기..

굳이 포인터를 움직이지않고도..

이많은 것들이 패드하나로 해결된다는것은 참 ... 

멋잇쪙.. 그리구..


이외에 왼쪽아래 +버튼을 누르면 더많은 제스처들을 설정할 수 있다.




이와같은 창이뜨면서,,  제스처들을 설정할 수 있다!!
오른쪽 Action에서 어떠한 것들을 설정할 수 있나??





요론것들??  너무 길어서 짤랐다..

음 한 30가지? 넘게 액션을 취할수 있다. 완전 굿?? 

그리고

아래 Keyboard shortCut 은 말 그대로 키보드키를 실행시켜주는 놈이다.


예를들어 제스처하나를 설정하고 Keyboard shortCut에서 종료버튼을 누르고 저장하면

해당 제스처를 할 경우 맥이 종료를 실행한다...

굿?







3.1 Setting



3번째 탭 character에 오른쪽위에 Setting이란 항목이 보인다. 

저 버튼을 누르면 위와과 같은 창이 뜬다. 

Index _ Ring Distace라 하여. 검지와 약지의 거리를 말한다. 

자신이 편하게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다.

아래 마우스는 마우스를 사용할때의 경우를 말하는데  나는 안쓰니깐 또 퍠쓰!!!!!!!!!!

그런데

설정할떄 저 index - Ring Distance란게 워낙 애매해서,,, 

대부분 Auto Set으로 설정을 한다.

Auto Set을 누르면. 아래와같은 창이 뜬다


순서대로 따라가며 설정 해보자.


1. 트랙패드위에 닿지 않게 손가락을 세상에서 제일편한자세로 비치한다.





2. 비치한 바로 그상태에서 검지와 중지를 10번 터치해준다. 쭉쭉쭉.(사진찍다가 눌러버려서,, 나 9번 ㅋㅋ키쿠)





3. 바로 이어서 검지와 약지를 10번 터치해준다. 쪽 쪽 쪽... 

그럼

끝!! 쉽죵.?

방금 설정한 그 느낌 고대로!  jitouch가 손가락을 인식한다.

나중에 뭔가 부적절하단 생각이든다면,,  여기서 같은방식으로 알맞게 설정하면된다.

실제 구동 영상으로 얼마나 유용한지..?









**TIP을 주자면  보통 Character 2손가락 터치,슬라이드를 할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이 검지와 중지로하는데, 그렇게하면

나처럼 3개월간 끙끙댄다.. 그게아니라 방금 위에서 설정한대로 검지와 약지로 중간의 약간의 틈을두어서

 컨트롤하는게 정석이며 구동률이  훨씬 우수하다.. 

아..

물론 이건 나만 몰랐을 수도 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찌됬든..

나눈 이정도로 밖에 사용을 못하지만!! 개인에 맞춰서 사용한다면!

뭐 거의 최강어플??



**다운로드=: 여기 ~~

0 Comments (+add yours?)

Leave a Reply

Tracbacks (+view to the desc.)

[맥용 유용한 어플] 0.3 Daisy Disk

View Comments

[mapApp] 0.3 Daisy Disk






Yenos!

맥용... 아주아주 유요한 어플!!

이번에 소개할 앱은 DaisyDisk 앱 입니다..

이 앱이 필요한 이유는??

답: 한눈에 메모리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다..!

ㅇㅇ

대부분 아마 기억너머 저편에 숨겨진 파일들 때문에.. 효율적으로 맥을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꽤 많을 것이다.

(나만 해도 기타 용량이 60g를 압박하는 바람에 이앱을 깔게되었다는...)

거기다.. 대부분의 맥유저가 쓰는 Appcleaner로는.. 삭제되지 못하는 부분들은 수동을 지워주는게 확실하기 때문에..

 이앱을 쓰면. 단박에!! 한눈에 용량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완전 파워 울트라 쑈통꼬 짱이라는 이야기져...ㅋ.ㅋ

이앱의 능력을 파악해봅시다.



추천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1.실행!

함정이다....

나도 당했다.. 무료버전이라... 저 주황바가 사라질때까지 기다려야한다..

개발자의 노고에 비하면 아무 것도 아니니.. 걍 쉿하고 기다려야지..






2.길 ~ 쭉 한 화면.

다음과 같이 길쭉한 화면이 나온다. 음 

내 맥의 용량과 여유공간이 숫자로 나온다.  

버튼이라곤 눌루고싶은 스캔버튼...일단 참고 오른쪽 화살표를 눌러보면..




다음과같은 창이 뜬다. 내가 한번 스캔하고 찍은 스샷이라..

다시스캔하기..

사용자로 스캔하기(히든 space까지 상세히 스캔됨 :)

스캔결과 없애기..

파인더보기..

음 그렇다 그냥 알법하다..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스캔을 해봅시다.







3.스캔중..

쭈루루 단박에 스캔한다

용량과 파일에 따라 시간이 조금 달리걸린다..

별거없다..ㅋㅋㅋ







4.메인 화면.

이게 바로 메인화면.. 여기서 부터는 매우 직관적이라 사실 설명이그닥...:)

오른쪽화면은 하드 맨맨맨 처음 root의 폴더들을 색상별로 이쁘게 보여준다. 

그리고 왼쪽을 보면 이 폴더들에 상세 데이터가 쭈르륵 가시화되어 나타나게된다.!

뭐낙 눌러보쟈..






뙇!

(가릴건 가리고..ㅋㅋㅋㅋㅋ)

사용자를 눌러보니 사용자에 해당하는 폴더에 관한 그래프가

왼쪽에 나타났다!!! 음.. 이런식으로 사용하면된다.

완전.. 이걸하고 나면..한 폴더폴더가 얼마나 용량을 많이 먹고있으며.

얼마나 쓰잘데기 없는 폴더와 파일들이 있는지.. 매우 쉽게 찾을 것이다..

참고로..



. 이렇게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면

좀더  구체적인 내용이 있으므로!!  파인더에서 더 자세히 살펴보던가..

뒤로가던가.. 어쨌든ㅋㅋㅋㅋㅋㅋㅋ

역시나 신박한 어플.! 









**PS  즐겨찾기??????

폴더로 스캔을하면 하드 아래에 스캔한 폴더가 나오고.. 바로바로 볼수 있게.. 즐겨찾기 기능도있으니..

자주 사용하는 폴더 저장하고! 바로바로 보면  좋다. .하

참  유용하다. 

기타용량 같은거.. 이런걸로 조금만 살펴보면.. 

왜 그런용량이 뜨는지 알 수 있다.. 

세상참. 신박하다. 우와



다운로드는 여기입니다!




0 Comments (+add yours?)

Leave a Reply

Tracbacks (+view to the desc.)

[맥 추천 어플] 0.2 PDF Toolkit

View Comments

[맥 추천 어플] - 0.2 PDF Toolkit




Yenos! 맥 추천 어플!

여러가지 업무를 pdf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맥에서는 그닥. 툴이 없는게 함정..

게다가 맥은 pdf를 매우매우 사랑해서 거의 모든 영역에서 Export를 pdf로 할 수 있다.

쓸일이 너무너무 많아!그래서 받아본 PDF Tookit!

내가 받을때는 무료였는데.. 지금은 +업그레이드 되서 살짝 유료인듯? (1.99$..)

기능들을 알아봅시다.





추천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1. 합치기...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PdF 합쳐주기.. 여러가지 페이지의 Pdf파일들..

저 Concatenate! 버튼 하나로모아 줄수있다..  거의 기본기능입죠 헤헿.

왼쪽 아래버튼은.. 정렬버튼 뿅로롱~








2. 페이지 추출..

페이지 추출 기능.. 왼쪽 창에 pdf를 드래그해서 뙇! 넣고 오른쪽에서 내맘대로

pdf파일을 분해해서 가져갈 수 있음!


0.1 splite document 

원하는 page단위로 따다따딱딱따! 끊어서 저장해준다.


0.2 keep only some pages

내가 원하는 page만 선택하던가.. 부분 선택해서 뙇 뽑아준다


0.3 Removepages

말그대로 삭제.. 원하는 부분만 없어짐.. 참 세심하네요..








3.텍스트/이미지 추출!


참 신박한기능.. 말 그대로 텍스트 이미지를 추출해 준다.


0.1Extract text 

pdf에서 텍스트 추출.


0.2 Extract images 

pdf에서 이미지 추출


0.3 Save as images

모든 pdf를 이미지로 변화시켜준다!








4. 압축하기??

압축기다..? 읭??ㅋㅋㅋㅋㅋ

이 툴이 굉장이 세심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압축기..

pdf용량이 너무 커서 보내기 어려울경우.. 이와같은 기능으로

pdf의 퀄리티를 조금 낮추는 대신에 적은 용량으로 pdf파일을 보낼 수 있다..



pdf편집하기엔 매우 간편한 어플..

뭐 이정도면  거의 최강아닌가.. 라는 생각이든다..

이 이상으로 쓸일도 거의 없고! 굿이다. 

내가 애용하는 툴킷 .. 긋~









0 Comments (+add yours?)

Leave a Reply

Tracbacks (+view to the desc.)

[맥 유용한 어플] 0.1macChanger

View Comments

[macApp] - 0.1 macChanger




Yenos!

맥 유용한 어플!

내가 맥을 사고  에그를 구입하기 전까지 매우 유용하였던 어플.

 맥을 들고 나가게되면 와이파이 걱정은 꼭 하게된다.. 

카페를 가더라도 없는데도 있고,, 뭘그리 꽁꽁 막아 두는지 원참.

그런데.

.

.

이 앱은 그러한 걱정을 없애줌! 왜냐..

휴대폰 와이파이 지역에서 Olleh or T or U+  자신이 사용하는 와이파이를  끌어다 쓸수 있기 때문이다. 

으하하  보통 통신사와이파이는 사방에 널렸으니...

먼저 뙇! 하고 실행을 해보면....



이 처럼 와이파이 목록을  스스로 찾아준다.!( 어느 와이파이가 가장 강한지!)

그리고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온다. 위에 보이는 bluetooth DUN  설정창을 보면 wifi,blouetooth PNA 등이 있다.

이중 wifi를 설정해주고 바로 아래에 iphone의 mac주소 란에.. 자신의 휴대폰에 wifi주소를 입력해준다.

(휴대폰 wifi 주소는 일반 - 정보 - 와이파이 주소 를 입력해주면됨...)


이리하면,  내 통신사와이파이를 맥에서 자유롭게 쓸 수 있다.. 

 에그나, 테더링 한다면 할말 없지만,, 이게 더 빠를 수도???

뭐 급할땐 굿!








4 Comments (+add yours?)

Leave a Reply

Tracbacks (+view to the desc.)

Newer Entries Older Entries